반응형
05-20 09:59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빨무 비제이 김오이의 일상다반사

[대구/동구/용계맛집] 용계역 맛집 이고집 숯불촌 본문

후기/맛집후기

[대구/동구/용계맛집] 용계역 맛집 이고집 숯불촌

유튜브김오이 2017. 12. 25. 16:17
반응형

안녕하세요 김오이입니다.


오늘은 대구 동구 지하철 1호선 용계역 근처에 위치하고 있는 고깃집 "이고집 숯불촌"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주소 : 대구 동구 동촌로 380(지번 : 대구 동구 용계동 1023-1번지)


전화 : 053-985-2393


.

.



제가 다니고 있는 학원 근처에 위치하고 있어서 점심시간에 든든한 한끼를 먹기 위해 가끔 돌솥정식을 시켜 먹으러 가는 집이에요.

고기는 먹어보지 못했지만, 점심시간에 7천원의 가격으로 정갈하고 든든한 식사를 할 수 있는 점이 좋아 일주일에 한 번은 꼭 방문한답니다.


.

.

.

.

.


앞마당이 넓어 주차공간도 넉넉한 편, 

보통 근처에서 식사를 하러 많이들 오시기 때문에 차가 그렇게 북적이지 않아서 좋았어요.


.

.




테이블은 모두 좌식, 신발을 벗고 들어가야 해요.


자리 간의 간격이 넓고 테이블이 많아서 독립적으로 식사하기에는 모자람이 없는 정도


.

.





식당에 방문한 각종 셀럽들의 사인을 전시해 놓으셨네요 ㅎㅎ


양념게장과 갈비를 포장판매한다고 하기도 해요, 여기 양념게장이 꿀맛이라 항상 조금 더 달라는 주문을 하는데

아낌없이 넉넉히 주신답니다. 

양념게장의 양념은 약간 매콤하지만, 

매운 걸 그리 잘 먹지 못하는 제가 잘 먹을 정도이니 그리 걱정하실 정도는 아니구요.



혹시나 서빙 아르바이트를 구하신다면, 연락해보셔도 좋을 것 같네요 ㅎㅎ


.

.

.




저는 이런 프라이드가 있는 마인드가 좋아요.


최고의 맛이라고 자랑하지 않겠지만, 맛있다라는 소리를 듣고 싶다는 소박한 바람, 그리고 정성


이런 마인드 덕분이었을까요?


적혀 있는 것 처럼 반찬 하나하나에도 정성이 들어간 손맛이 느껴졌어요.



.

.



메뉴판입니다.


.

.


저희는 주로 점심시간에 방문하기 때문에 "이고집돌솥밥정식"을 주로 이용한답니다.


.

.



음식물의 원산지 표기는 원칙이겠쥬??

김치와 쌀은 국내산, 갈비살은 미국산, 고추가루는 국산과 중국산을 혼합사용한다고 하셔요.


.

.



.

.

7천원짜리 돌솥밥 정식의 기본 밑반찬! 정갈하고 푸짐했습니다.

반찬 기본 밑간이나 양념이 제 입맛에 딱 맞아서 일주일에 한번은 꼭 찾게 만들더군요


.

.

.



그 중에도 최고 밥도둑, 양념게장입니다.

한덩이 들고 안에 꽉 찬 게살을 쪽 빨아먹으면 정말 밥이 절로 사라져요.

저는 가끔 그냥 통째로 껍질까지 다 씹어먹어버린답니다. 키토산 섭취!

.

.

.

.

.


고등어도 노릇노릇 짭짤하게 잘 구워져 있구요,


.

.


.

.

.


간장양념 돼지 불고기, 이건 조금만 더 많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맛있어요


.

.

.




얼큰하고 구수한 된장찌개, 2인 혹은 1.5인당 1뚝배기씩 주시더라구요, 양은 넉넉하고 국물맛이 살아있습니다.

된장국물맛이 좋은 고깃집이 정말 맛있는 고깃집인 거 아시죠 여러분?


.

.

.



.

.

.


밥은 이렇게 돌솥에 나오는데, 솥 위에 있는 밥공기에 밥을 푸고 난 이후에 돌솥에는 숭늉을 붓고 다시 뚜껑을 덮습니다.

그럼 밥 먹는동안 뜨거운 누룽지가 완성이 되어 있죠.

.

.

.



.

.



든든한 식사 후에 따뜻한 숭늉 한그릇 하면, 든든하게 점심한끼 해결!

세팅에 오래 걸린다고 방문 전 미리 전화주문을 해놓는 게 좋다고 하네요.


.

.

.


추운 겨울을 잊게 만드는 뜨끈한 숭늉이 함께하는 "이고집돌솥정식" 한그릇 어떠신가요??


.

.

저는 다음주에 또 간답니다 하하.



.

.

.



블로그 주인의 유튜브 방송영상 링크! ← 클릭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