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05-20 09:59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빨무 비제이 김오이의 일상다반사

[대구맛집/경대맛집/경대북문맛집/경대북문술집] 흑곰's 맛있는 중화요리와 간단하게 술 한잔 하는 곳 본문

후기/맛집후기

[대구맛집/경대맛집/경대북문맛집/경대북문술집] 흑곰's 맛있는 중화요리와 간단하게 술 한잔 하는 곳

유튜브김오이 2017. 11. 19. 17:32
반응형

안녕하세요, 김오이입니다. 

어제 학교 친구들과 만나 술을 한잔 한 코스대로 맛집들을 소개해드리도록 할게요!


우선 먹음직스러운 중화요리와 함께 간단하게 술 한잔 할 수 있는

경대 북문 단골 술집, 흑곰's를 소개하도록 하겟습니다.


복현오거리에 있는 흑곰이랑 이름이 같은 건 체인점이라 그렇다고 하네요.




전화 : 053-943-8822

영업시간 : 월~토 17:00~03:00




북문을 건너 언덕을 올라와 편의점 사거리에서 술집이 많은 오른쪽 거리로 꺾으면 

우측 2층에 흑곰 간판이 보입니다.




이렇게 계단으로 올라가면 가게가 나오는데,




저녁식사 전 시간이라 저희가 첫 손님이 되었어요, 한잔 하다보니 홀이 가득 찼네요!



흑곰's의 메뉴판, 다양한 메인요리와 사이드 요리가 있었어요,


우리는 다 맛있는 느낌의 안주라 고르기가 힘들고, 전부 식전이라 좀 많이 먹고 싶은 마음에

아기곰세트(깐풍기+알새우크림소스+야끼우동)를 시켰답니다.




흑곰's의 특징 하나! 소주에 태워 먹을 더치 커피원액을 줍니다.

영화 '6년째 연애중'에서 신성록님이 김하늘님에게 저런 방식으로 태워주는 걸 보고

꼭 한번 저렇게 마셔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었는데, 어제! 마셔보았습니다.




에스엔에스에 올리면 호빵도 주고, 자취방 구하는 부동산과도 연계가 되어있는 것 같았어요.

그 아래는 계절메뉴인 듯 한 땡초우동이 착한가격으로 소개되어 있네요 ㅎㅎ




테이블에 기본으로 있는 홀더, 기본 안주인 짬뽕국물을 얹어놓는 곳



이렇게 올려놓고, 예전에는 촛불을 켜 짬뽕국물이 식지 않도록 했었는데, 

어제는 초가 따로 없다고 하셔서 조금 아쉬웠어요 ㅠ 

하지만 국물이 너무 맛있어서 식기 전에 다 끝내고 몇 번이나 리필을 했다는 점!

아마 금방 먹으니까 애써 데울 필요가 없어 초를 구비 안한 건지도 ㅎㅎㅎ



소주에 섞어먹을 더치 원액, 소주를 한잔 따르고 한방울씩 섞어 먹으려다 귀찮아져서 

소주병에 통째로 들이부었어요.



더치 원액을 품은 소주 일잔...소주맛에 커피향이 일품이었습니다.



그리고 더치커피를 품은 소주를 품은 맥주, 소맥커 

섞으니 더 맛있었어요.




서비스는 말이 아닌 가슴으로 하신다는 사장님, 그럼 사장님의 실력을 한 번 보도록 할까요?!




아기곰세트 1. 깐풍기! 간장양념이 골고루 잘 배어 있어서 딱 맛있었어요

고기와 감자 튀김, 환상의 조합이었죠.

술은 식사를 하고 먹었어야 했어요.. 술에 맛있는 안주가 있으니 정말 게눈 감추듯 사라졌다는..



아기곰세트 2. 야끼우동! 쫄깃한 면빨과 푸짐한 해물, 간도 적당하고 크게 맵지도 않아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물론 너무 금방 다 먹어버려서 아쉬웠어요



아기곰세트 3. 알새우 크림소스, 큼지막한 새우를 튀김옷에 입혀 크림소스와 양상추 등의 

채소를 버무려 나온 요리, 크림소스에 레몬이 들어있는 듯 레몬향이 가득 났어요.

상큼하고 깔끔하고 새우의 통통한 살이 입에 들어오는 순간.. 

저 접시도 몇 젓가락 가지 못하고 동이 나버렸네요.


.

.

.

.



술은 남았고..  뭔가 더 먹고 싶어서 안주 하나를 더 시켰어요!





닭고기로 만든 탕수육 느낌의 유린기! 달콤새콤짭짤한 양념과 양상추를 버무려 같이 한입하면

양념이 밴 쫄깃한 닭고기 육질과 아삭아삭 씹히는 양상추의 식감이 어우러져

정말 맛있었어요!



모든 접시와 술을 깨끗이 비워버렸네요.. 소주 몇 병과 맥주 3천씨씨를 금방 동내게 하는 

안주가 하드캐리했습니다..



경대북문에서 간단히 한잔 하고 싶을때, 요리안주를 놓고 따뜻하게 술을 마시고 싶을 때,


경대북문 중화요리 전문 술집 흑곰's를 추천합니다!!


.

.

.

.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