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01-12 02:22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빨무 비제이 김오이의 일상다반사

2주일만에 티스토리 블로그 애드센스 수익승인신청 답이 왔습니다! 본문

블로거 김오이, 스트리머 김오이 /애드센스, 티스토리 블로그 관련 이야기

2주일만에 티스토리 블로그 애드센스 수익승인신청 답이 왔습니다!

유튜브김오이 2017. 12. 21. 02:37
반응형

안녕하세요 유튜브 아프리카에서 스타크래프트 방송을 진행하고 있는 블로그 주인 김오이입니다.


(어떤 방송인지 궁금하다면 유튜브 방송 영상보기 <- 클릭)


직전 포스팅(구글 애드센스 수익신청 승인은 도대체 언제 되나요??)에서 말씀드린 2주에 걸친 애드센스 검토 끝에 마침내 답이 왔습니다.


 


내용은 콘텐츠 불충분이라는 사유에 의한 비승인, 많지 않은 양의 포스팅과 대부분 사진이 가득한 류의 포스팅을 주로 올렸던 터라 납득을 할 수 있었습니다.


역시 코드삽입 간의 조응이 맞지 않아 생긴 문제였던 것 같습니다.





이렇게 구글 애드센스 내광고 - 기타제품 탭에서 광고를 게재할 페이지란에 제 블로그 주소를 쓰고 제출버튼을 누르면 블로그 HTML에 삽입할 코드를 제공합니다(한번 비승인이 났기 때문에 또 제출할 수 없어 코드화면은 캡처하지 못했습니다. 아래에서 보이는 광고단위 코드와 동일한 구조입니다.)


그 코드를 복사 하여 블로그 메인 HTML구문 중 <head>와 </head> 사이에 삽입을 하고 블로그 자체에 설정해둔 개개의 광고코드들과 반응을 하여 인식이 되는 구조 같습니다.


 직전 포스팅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저렇게 제출을 하고는 이주일 가량 기다렸습니다. 콘텐츠가 광고를 게재하기에 적합하여 승인처리가 되든 어떠한 결격사유로 비승인처리가 되든 결과가 나와야 콘텐츠를 보강한다든가 열심히 광고수익을 올린다든가 하는 후속조치를 취할 것인데, 2주간 다음 사진처럼 검토중인 상태로 있었던 것입니다.



 아... 혹시나  해서 개개의 광고 단위설정탭에 들어가 보았습니다. 한달동안 어뷰징 때문에 광고 게재금지를 당하는 동안 설정해둔 개별 광고단위들이 사라져있었습니다. 원래는 다음 사진과 같이 게시물이나 배너 각 위치마다 게재될 광고단위들을 설정해 두었습니다(ID는 지웠습니다.) 




이렇게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 블로그에 삽입할 광고의 유형이나 사이즈를 설정한 후 블로그 관리에 들어가서 플러그인에 각 광고 유형에 따라 코드를 삽입하면 그것들이 서로 반응하여 광고를 송출하고 수익을 발생시켜주는 구조입니다.





이렇게 각 광고의 코드 가져오기를 클릭하여 빨간 네모 속 광고코드를 복사하고는 티스토리 블로그로 갑니다.




블로그 스킨에 따라 다르겠지만 저렇게 표시된 관리 버튼을 클릭하고 



플러그인을 클릭합니다.





그래서 빨간색 네모처럼 사용으로 설정해놓은 구글 애드센스의 각 버전을 클릭하여 앞서 애드센스에서 설정해놓았던 개별광고단위의 코드를 삽입하면 되는 것입니다. 참고로 저는 다음 애드핏과 텐핑에서도 광고를 설정해놓았습니다.




이렇게 광고를 게재할 위치를 선택하고, 사이즈에 알맞게 설정한 광고코드를 삽입해야 서로 조응하는 것인데, 


저는 한달여 간의 광고게재 정지처분 때문에 블로그에 삽입한 광고코드는 살아있지만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 설정한 개별 광고단위들이 사라져 있었기 때문에 무한 검토루프에 빠졌던 것입니다.


오늘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 개별 광고단위코드를 다시 재설정하고 블로그에 삽입되어있던 한달 전 코드를 다시금 수정하니 몇시간이 지나지 않아 답이 왔던 것입니다.



.

.

.

.

.

.

비록 광고게재 승인 결정은 아니었지만, 답답한 것 하나는 해결된 셈입니다. 

콘텐츠 부족이란 문제는 제가 양질의 글을 더 쓰려고 노력하면 될 일이니 말이죠.


유선 고객센터가 활성화되지 않아 답답한 부분이 많아 스스로 계속 알아볼 수밖에 없었던 게 정말 힘들었습니다.


앞으로 좀 더 글을 많이 써서 얼른 심사가 통과되어 수익창출을 하게 되면 좋겠네요. 


ㅎㅎㅎ 그때가 되면 블로그 초대장 이벤트도 할 생각입니다. 무려 뿌리지 않은 초대장이 3장? 정도 있습니다 하하.


.

.

.

.

검색을 해보니 4개월도 넘게 무한 검토루프에 빠져있으신 분들도 계시던데, 혹시 개별 광고단위설정과 블로그에 삽입한 광고단위코드가 일치하는 것인지 검토를 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포인트는 1.애드센스와 티스토리 블로그 간에 개별 광고단위 코드를 일치시키고, 2. 기타제품란에 사이트 주소를 입력하신 후 제공되는 삽입코드를 해당 블로그 HTML의 <head>와 </head> 사이에 올바로 삽입하였는지 여부를 검토하시는 거로 정리할 수 있겠습니다.


.

.

.


제가 경험한 바를 토대로 되도록이면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싶지만, 아직 수익승인은 나지 않아서 큰 도움이 되셨는지는 모르겠습니다.


블로그로 수익 창출하시려는 분들이 이 글을 읽고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글을 마치겠습니다.


모두들 부자되십시오!


.

.

.

.

ps, 이전 포스팅에서는 답답하고 화난 심정으로 반말로 글을 썼는데 이번은 존댓말로 썼네요 ㅎㅎㅎ 예~전에 언급한 대로 존댓말과 반말은 그때그때 아무런 기준없이 섞어쓰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