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05-20 09:59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빨무 비제이 김오이의 일상다반사

[율하맛집/대구맛집/동구맛집] 남노갈비, "물갈비" 들어보셨나요? 본문

후기/맛집후기

[율하맛집/대구맛집/동구맛집] 남노갈비, "물갈비" 들어보셨나요?

유튜브김오이 2018. 7. 2. 22:57
반응형

 안녕하세요 김오이입니다. 오늘도 저의 식도락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게 되었어요. 얼마 되지 않는 급여로 정말 호화롭게 점심을 먹고 다니다 요즘은 식권을 왕창 끊어 구내식당 밥으로 연명을 하는 중이랍니다. 먹는데 돈을 아끼지 않으려고 하다가 전혀 아끼지 않다보니 정말 엄청 가난해져버린 요즘입니다. 여튼 그렇게 맛집만을 찾고 찾아 다니던 중 신기한 메뉴가 눈에 띄어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상호 : 남노갈비 율하직영점

주소 : 대구광역시 동구 율하동로10길 3-4(율하동 1491 1층)

전화 : 053-962-2205

영업 : 매일 10:00~22:00



응? 물갈비 전문점? 대체 물갈비는 어떤 음식일까요? 한번 찾아봤습니다. 


아.. 갈비 전골을 보고 물갈비라고 하는 것이었습니다. 뭐 맛있는 갈비로 국물을 내는 음식이라고 하니 맛없을 이유가 전혀 없어보인다 생각이 들었습니다.



특이한 음식이라 방송에도 출연한 모양입니다. 여러 음식프로에 나왔었네요.





저희는 "남노물갈비" 2인분을 시켜 먹었습니다. 점심식사에 만 이천원!! 사이다까지 해서 ㅎㄷㄷ, 제가 가난할만하죠..?



 물갈비는 1972년 전주에서 시작되었다고 하네요. 가게의 전경입니다. 손님은 그리 많지 않았습니다.


 


 기본 반찬 샐러드바가 깔끔하고 푸짐한 것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야채나 밑반찬 더 달라고 하기가 좀 머쓱하기 마련인데, 이런 셀프 바 형식 편하고 좋았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깻잎과 마늘을 많이 리필하는 편입니다.



 요런 식으로 콩나물, 파, 양배추, 팽이버섯, 청경채 등 다양한 야채들을 소복히 쌓고 안에 갈비를 넉넉하게 넣어서 전골 한냄비가 왔습니다. 푸짐해 보입니다.



 세팅된 전체 한 상, 정갈합니다. 밑반찬들도 깔끔하고 맛있었습니다. 그럼 팔팔 한소끔 끓여보도록 하겠습니다.



 당면부터 드시는 게 좋아요. 국물맛은 고기가 우러나 얼큰합니다. 제 입맛에는 딱 맞았습니다. 




 요렇게 갈비가 안에 많이 숨어있었습니다. 양도 넉넉한 편이고 양념이 밴 고기맛도 육질을 느낄 수 있어 좋았습니다. 국물도 얼큰하고 진해서 좋았습니다.


갈비 한점을 깻잎에 싸서 마늘쌈장과 함께 한입 했습니다. 냠... 맛있습니다. 향긋한 깻잎과 알싸한 마늘쌈장의 조합은 그 어떤 고기와도 환상의 조합인 것입니다..


 가격이 그리 싸지는 않지만 만 이천원이 아깝다는 생각은 들지 않는 정도였습니다. 음식이 정갈하고 깔끔했고, 갈비 전골이라는 생소한 음식이 의외로 괜찮은 맛이었습니다. 찌개류, 전골류 좋아하시는 분들 입맛에는 딱 맞으실 것 같구요. 더운 여름날 보양식으로 딱일 것 같습니다. 추천합니다!!


 주차공간은 가게 앞에 두어대 댈 수 있고, 갓길 골목주차를 해야되나 뭐 그리 어렵지 않게 주차할 수 있었습니다. 


.

.


이상으로 대구 동구 율하의 맛집, 물갈비 전문점 남노갈비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지갑이 가벼워지는 만큼 아직도 하지않은 많은 맛집 포스팅이 남아있으니 지켜봐주세용~ 더운데 다들 힘들게 일하시다 맛있는 거 많이 드시면서 기운차리기 바라겠습니다. 모두들 힘내시고 행복하세요! 화이팅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