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05-20 09:59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빨무 비제이 김오이의 일상다반사

틀리기 쉬운 맞춤법 13. [외종질/외조카] 본문

세상의 모든 상식/틀리기 쉬운 맞춤법

틀리기 쉬운 맞춤법 13. [외종질/외조카]

유튜브김오이 2017. 12. 26. 13:03
반응형

점심식사는 맛있게 하셨나요?


저는 외삼촌이 4분 계십니다.


그리고 그 아래 뻗어져나온 6명의 외사촌들이 있죠.


이제 제 나이가 30살이고 그 친구들도 20대 중반을 바라보는 나이에서 곧 결혼을 하고 어쩌면 아들을 낳을 수도 있는 나이가 되었네요.


이 때 제가 외사촌의 자녀들을 어떻게 불러야할까요?


외종질? 외조카?


.

.

.

.

.


외조카의 결혼식에 참석했다?

외종질의 결혼식에 참석했다?

.

.

정답은?

.

.

.

.

정답은 '외종질'이었습니다.


외사촌의 아들을 이르는 말은 '외종질'이라고 하네요. '조카'는 주로 친조카를 이르는 말이라네요.


.

.

[이미지 출처 : 네이버 국어퀴즈]

.

.

친가나 외가를 구별하지 않고 호칭을 부르던 버릇이 있어서 저도 잘 몰랐던 호칭,

우리나라 촌수 호칭 부르는 법 너무 어려운 것 같아요!

.

.

.



외종질은 아직 태어날 예정이 없지만, 저의 친형의 딸이 2월에 출산해서 저도 드디어 삼촌이 된답니다!

조카딸, 질녀에게 부끄럽지 않은 삼촌이 되고싶네요^^


.

.

.

사실 귀여운 조카를 남녀 구분해서 부르는 호칭이 별로 마음에 들지는 않네요 하하

.

.

친구집에서 본 귀여운 냥이영상 한번 감상하고 가셔요!

.

.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