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05-20 00:56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빨무 비제이 김오이의 일상다반사

틀리기 쉬운 맞춤법 4. [계제/게제] 본문

세상의 모든 상식/틀리기 쉬운 맞춤법

틀리기 쉬운 맞춤법 4. [계제/게제]

유튜브김오이 2017. 12. 21. 10:0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틀리기 쉬운 맞춤법에 대한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주로 "어떤 일을 할 수 있게 된 형편이나 기회"를 뜻하는 말 [계제/게제] 어떤 표현이 맞는 표현일까요??


[이미지 출처 : 네이버 국어퀴즈]


1.너는 이것저것 가릴 계제가 아니다.

2.너는 이것저거 가릴 게제가 아니다.


어떻게 써야 할까요?


정답은?


.

.

.

.



[이미지 출처 : 네이버 국어퀴즈]


정답은 "계제" 였습니다.


[이미지 출처 : 네이버 국어퀴즈]


위의 사진처럼 3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비슷한 말로는 "진량"이라는 단어가 있네요.


헷갈리기 쉬운 맞춤법 "계제"의 올바른 표기법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얼른 블로그 수익을 많이 올려 맛있는 거 많이 사먹고 싶은데 아직 저는 그럴 "계제"가 되지 못하나 보네요 ㅎㅎㅎ


좋은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