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05-20 00:56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빨무 비제이 김오이의 일상다반사

애드센스 광고 클릭율 높이기! 본문 하단에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단위 삽입하는 법 본문

블로거 김오이, 스트리머 김오이 /애드센스, 티스토리 블로그 관련 이야기

애드센스 광고 클릭율 높이기! 본문 하단에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단위 삽입하는 법

유튜브김오이 2018. 2. 6. 17:18
반응형

 안녕하세요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빠른무한을 콘텐츠로 유튜브, 아프리카, 트위치, 카카오티비에서 게임방송을 진행하고 있는 스트리머 비제이이자 티스토리 블로그로 수익창출을 갓 시작한 신생 블로거 김오이입니다. 이전 게시물에서는 애드센스 광고로 고수익을 향해 갈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로 본문 가운데 광고를 삽입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참조 : 애드센스 광고 클릭률 높이기! 본문 가운데 애드센스 광고 삽입하는 방법 ←링크클릭) 아직까지는 게시물의 양이 적은지, 많은 사람들의 구미에 당길만한 게시물이 아닌지 광고수익이 미미한 수준입니다. 이대로 내버려둘 순 없는 일이죠. 조금 더 광고를 노출시켜 클릭율을 높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방법은 애드센스의 광고단위 중 일치하는 콘텐츠를 블로그 포스팅에 삽입하는 방법입니다. 사이트 방문자에게 관련성 높은 사이트의 콘텐츠를 보여주면서 페이지 조회수와 사이트 이용시간을 늘리는 무료 서비스입니다.


저렇게 보통은 게시글 말미에 추가하는 것이 보통입니다. 물론 본문 가운데도 삽입할 수 있지만 길이와 너비가 길고 넓어 본문을 읽을 집중력을 저해하는 원인이 될 수 있어 가급적이면 본문 말미에 추가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경우에 따라 다르겠지만 보통 개인 블로거의 포스팅은 해당 분야의 전문가가 쓴 체계적이고 소스가 확실한 정보라기 보다는 개인의 경험을 바탕으로 다양한 출처에 의한 정보를 취합한 종합 정보지의 성격을 가진다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애드센스 관련 포스팅을 검색하시는 분들은 단지 본문 가운데 광고를 삽입하는 방법론적인 측면에 의문을 가졌다기 보다는, 수익설정방식, 블로그 최적화,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 등에 관심이 있는 분들일 겁니다. 하지만 한개의 포스팅에 담을 수 있는 정보, 그것도 독자가 집중하여 읽을 수 있는 정보의 양은 그 모든 내용을 담기에는 짧습니다. 종합적인 모든 내용을 한 포스팅에 담는 것은 작성자에게 있어 비효율적일 뿐 아니라, 긴 호흡을 갖고 읽어야 할 독자에게도 부담되는 일입니다. 


'Primo Toys' 가 주최, '주한영국대사관', '영국국제통상부' 후원으로 올해 처음 실시하는 [큐베토 코딩 챌린지]는 큐베토 플레이세트를 활용하여 창의력, 문제해결력을 발휘할 수 있는 도전의 기회입니다. 6세-초2 어린이들이라면 참가 신청 Go! - 대회일시 : 2018년 2월 22일(목) 13시 - 대회주최 : Primo Toys Korea - 대회후원 : 주한영국대사관, 영국국제통상부 - 대회 장소 : 영국대사관 아스톤홀 - 시상 내역 : 영국대사관상, 영국국제통상부상, PRIMO상 - 신청 기간 : 2018년 2월 16일 까지 - 신청 방법 : https://www.primotoys.co.kr/codingchallenge/ 접속 > 신청서 작성 > 참가비 입금 Primo 공식 홈페이지(www.primotoys.co.kr)에서 대회 문제 예시와 규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제목에서 적시한 주제에 대한 간단한 방법론 외에 관련된 정보를 더 알고 싶어할 경우가 많을텐데, 그것을 저 일치하는 콘텐츠 삽입기능을 통해 해결할 수 있을 것입니다. 블로그 주인에게 있어서는 사이트 이용시간과 페이지 조회수를 늘릴 수 있는 수단으로, 블로그를 찾은 방문자에게는 포스팅 한개만으로 해결하지 못한 문제에 대한 관련정보를 제공하는 창으로서 기능을 할 것입니다. 


 일치하는 콘텐츠 단위를 블로그 본문에 삽입하는 법은 기본적으로 본문내 광고삽입하는 방식과 유사합니다. 


 1. 애드센스에 접속, 내광고 - 광고단위 - +새 광고단위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일치하는 콘텐츠 항목을 선택합니다.

3. 좌측 파란색 바를 마우스로 드래그 하여 광고 크기를 조절하고, 광고명을 설정한 후 옵션(광고로 수익창출 여부, 당연히 체크를 해야할 부분), 대략의 스타일, 크기(반응형, 맞춤형) 설정을 한 후 우측 하단의 저장 및 코드 생성 버튼을 클릭합니다.





4. 생성된 코드를 복사하여 블로그 글쓰기 창에서 URL입력 버튼을 눌러 붙여넣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최상의 결과를 얻으려면 일치하는 콘텐츠 단위를 게시물 바로 아래 또는 사이드바에 삽입하는 편이 낫다는 설명을 볼 수 있습니다.

 모든 게시물마다 일일이 붙여넣기가 힘들다면 <body> 태그 사이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 저는 지금까지는 일일이 붙여넣는 편이었지만 조만간 body 태그 사이에 붙여넣는 방법으로 전환을 해야겠습니다.


 단발적인 정보 검색으로 인한 유입이 아닌 지속적으로 블로그 체류시간을 늘리는데 도움이 될만한 일치하는 콘텐츠 단위의 활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모두들 잘 활용해서 본인만의 블로그의 색깔을 보여줄 수 있는 포스팅으로 많은 수익 거두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Comments